티스토리 뷰

컴퓨터이야기

MP3파일로 오디오CD 만들기

한놈만팬다 2009. 5. 7. 22:42
벅스뮤직이나 멜론, 도시락에서 구입한 MP3파일을 컴퓨터와 MP3플레이어로만 듣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활용법은 오디오CD를 만들어 카 오디오나 기타 다른장소의 CD플레이어에 삽입하여 듣는 방법이 있는데 네로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네로 프로그램은 http://www.nero.com/kor/downloads-nero9-trial.php 여기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네로를 설치 하신 후 Nero Burning ROM을 실행 시킵니다. 이 화면이 나오면 CD를 선택하시고 오디오CD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의 빈칸들은 기호에 맞게 작성하시면 됩니다.(이 부분은 생략하셔도 무방 합니다.) 모든걸 완료하셨으면 화면 하단의 새파일 버튼을 클릭 합니다.

오른쪽 창의 파일 찾아보기를 이용해 MP3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해 파일들이 리스트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이 리스트들을 선택,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왼쪽 창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파일 추가 중이라는 창이 사라질때 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총 12개의 파일들이 왼쪽 창으로 옮겨 졌습니다. 그리고 CD의 재생시간을 초과 하였을 경우에는 CD굽기가 되지 않기 때문에 화면 하단에 녹색창으로 오디오CD의 재생시간을 확인 합니다.

굽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레코딩 속도를 알맞게 선택하시고 굽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오디오CD 작성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 후 안정성 확보를 위해 굽기가 끝날때 까지는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