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증상

iTunes에서 iPod을 동기화하거나, iPod 설정을 변경하거나, iPod을 복원할 때 다음 오류 메시지 중 하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iPod "고객의 iPod"을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50).
  • 디스크를 읽거나 쓸 수 없습니다.
  • iPod "고객의 iPod"을 복원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1418, 1429, 1430, 1436 또는 1439).

적용 제품

iTunes 7 for Windows, iPod nano, iPod shuffle, iPod mini, iPod, iTunes 8 for Windows, Windows XP

해결

해결 방법 1

이 증상은 Windows XP 드라이버의 디지털 서명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아래에 언급된 .dll 파일 몇 가지를 재등록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기 전에 최신 버전의 iTunes를 사용하여 iPod을 복원합니다. 복원할 수 없거나 증상이 다시 나타나는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컴퓨터에서 iPod의 연결을 해제하고 iTunes를 닫습니다.
  2. 처음 부분이regsvr32로 시작되는 다음 열 개의 텍스트 행을 모두 선택하여 강조 표시한 다음 웹 브라우저의 편집 메뉴에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regsvr32 /s softpub.dll
    regsvr32 /s wintrust.dll
    regsvr32 /s dssenh.dll
    regsvr32 /s rsaenh.dll
    regsvr32 /s gpkcsp.dll
    regsvr32 /s sccbase.dll
    regsvr32 /s slbcsp.dll
    regsvr32 /s mssip32.dll
    regsvr32 /s cryptdlg.dll
    regsvr32 /s initpki.dll

  3. 다음 경로에 따라 메모장 프로그램을 엽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메모장
  4. 메모장의 편집 메뉴에서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참고: 메모장에 나타나는 텍스트가 위에 표시된 텍스트와 동일해야 합니다.
  5. 파일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6. 파일 이름으로 appleipod.bat를 입력하고 파일을 바탕 화면에 저장합니다.
  7. 메모장을 닫고 appleipod.bat 파일을 찾습니다. 아래 표시된 아이콘이 바탕 화면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8. 파일을 이중 클릭하면 잠시 후 화면에 검은색 창이 나타납니다. 이 창이 자동으로 사라질 때까지 기다린 후 다음 단계를 계속합니다.
  9. appleipod.bat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0. iTunes를 열고 iPod을 연결합니다.
  11. iTunes에 iPod이 나타나면 iPod을 복원하고 컨텐츠를 다시 동기화합니다.

참고: 일부 악성 프로그램이 .dll 파일을 등록 해제할 수 있으므로 바이러스 방지 소프트웨어 최신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파일 전체를 검색해 보십시오.

해결 방법 2

Windows XP의 모양을 변경하는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 인해 이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다른 업체의 Windows OS 스킨, Windows 테마 또는 바탕 화면 모드를 삭제 또는 제거함으로써, Windows XP에서 iPod을 동기화할 때 iTunes 오류 -50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 보십시오.

철처 : 애플 홈페이지 http://support.apple.com/kb/TS1539?viewlocale=ko_KR&locale=ko_KR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