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튠즈를 이용하다보면 mp3 파일에 tag를 입혀야 쉽게 관리 할 수 있다는걸 인지하게 됩니다. 때문에 평소에 mp3 파일을 폴더로 관리를 하셨다면 굉장히 불편한 기능일 수 있고 번거롭게 되지요. 그래서 아이튠즈라는 유용한 프로그램을 포기하여 대충 대충 아이팟을 사용하게 됩니다.

난 컴맹인데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설사 컴맹이 아니더라도 방대한 mp3 파일로 인하여 귀찮아서 tag 정리를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방법 입니다.

1. 윈앰프를 컴퓨터에 설치 합니다.
http://www.winamp.com/media-player/download/ko-kr 이곳에서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2. tag를 입힐 mp3 파일

이정도만 준비하시면 되겠네요.

저는 소녀시대의 새로운 앨범을 윈엠프로 불려 들었습니다. 제목들이 아래창에서 주르륵 나오고 있네요.

이렇게 아래창에서 재생목록들을 클릭하여 선택을 해줍니다. 맨 위의 재생목록을 클릭하고 쉬프트키를 이용해 마지막 재생목록을 클릭하면 쉽게 전체선택 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 보내기 -> 자동태그만 누르시면 됩니다.


곧바로 이런 창이 뜨게 되는데 모든 파일의 tag검색이 끝나면 "완료"로 바뀌면서 새롭게 변경할 tag를 보여 줍니다. tag 정보를 잘 확인 하시고 문제없이 변경이 되었다 싶으면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누르고 윈엠프를 종료 하시면 됩니다.

이걸로 끝 입니다. 간단하죠??

잘 안되거나 어려운점이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도움 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