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이야기

구글 크롬6 간단한 사용기

한놈만팬다 2010. 9. 4. 11:29
사용기라고 해서 거창한 사용기는 아닙니다만 대략 6시간정도 이용하였는데 그 느낌을 적어봅니다.
대략적인 느낌은 확실히 빨라졌다입니다. 설마설마 했는데 확실히 빨라졌어요.

기존에도 크롬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때는 솔직히 익스8과의 속도는 차이가 없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드웨어적이 사양이 달리는 것도 아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들을 이것저것 설치한 PC도 아니였기 때문에 익스8도 그냥그냥 쓸 만 했었는데 이제는 인터넷 뱅킹과 카드 결재 할때만 빼고는 계속 사용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도 크롬과 티스토리의 궁합은 맞지 않네요.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ㅠㅠ
사진 한장 올리기도 굉장히 버겁습니다. 도데체 티스토리 개선은 언제 되는지..



새로운 크롬을 설치하고 환경설정을 해주려고 하는데 "북마크 항상표시"와 "확장프로그램 갤러리"가 안보여 깜짝 놀랐네요. 도구라는 항목이 생기면서 거기에 몰아 넣어 버렸습니다.



디자인도 어딘가 모르게 바뀌었습니다. 브라우저 창의 색깔이 하늘색에서 회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그것 빼고는 기존의 디자인과 같습니다.

최고의 장점은 속도 입니다.
그렇지만 이번 버전에서도 단점이 존재 합니다.

현재까지 발견한 단점은 기존버전의 크롬보다 플래쉬 로딩 속도가 약간 쳐집니다. 그리고 2010/08/31 - 구글 크롬에서 로보폼(RoboForm) 설정하기 로보폼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초기구동시 3초정도 랙이 발생합니다. 즉 3초 동안은 그냥 흰 화면만 나옵니다. 저만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전버전에서도 나타난 단점이 고쳐지지가 않았습니다.

또, 네이버 카페에서는 브라우저의 이전창으로 가기위해 백스페이스키를 누르거나 마우스의 부가 버튼을 많이 이용하실텐데 이게 불안정하게 작동합니다. 뒤로가기하면 에러페이지를 뿜어줍니다.

현재까지 느끼기엔 기존버전에 있던 문제점들은 보완이 안된것 같고, 속도 향상에 중점적으로 개선이 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추가>

1.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 구역 사라짐
2. 팝업창이 뜰 경우 동작이상
3. 티스토리와 제로보드를 사용한 특정 사이트에서 간헐적 shockwave 에러 발생하면서 브라우져 멈춤
4. 카페에서 글쓰기 사진 올리기 불안정 작동.
5. 옥션 같은 쇼핑몰 마우스 더블 클릭 현상


다음 패치될 때 까지는 불편한 점이 많겠네요. ㅠㅠ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